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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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게토레이 조회 69회 작성일 2020-10-29 12:17:3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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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가 정리해주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 (Feat. 내가 살이 안빠지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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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프렌즈 : 본인이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식이변화가 다이어트에서는 매우 중요해요!!
여러분이 드시는 것에서 아주 조금씩 변화를 줘보세요 ;)
밥량만 반으로 줄인다던지, 매끼 식사에서 과식하지 않고 배가 매우 부르기 전에 숟가락을 놓는 연습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렇게 하면서 식사의 구성에서 단백질량을 조금 늘리고 골고루 드신다면
더욱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이 될 꺼에요 ;)

자세한 식단과 팁들은 다음 영상들에서 더 이야기 해 드릴께요 XD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고, 더욱 건강하게 닥프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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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 Thank you for this. I literally sat down and started taking notes. I couldn’t figure out why I can’t lose weight long-term and completely taking out carbohydrates from my diet just made me a sad grumpy person
이리온 꽁냥꽁냥 : 두부.아몬드그릭요거트.낫또.청국장 야체 먹으려고 하지만 운동도 그렇고
꾸준히 먹어야 하는게 힘듬
야치참채 : ??? : 밀가루와 고기를 줄이면 오래 살겠지만 그럼 딱히 오래 살 이유가 없다
Arsab Ali : Yyzzyzyzyzyzyzyyyyyyyyyzzyzyzyzyyzgyyzxyyzzyzzyzzyzyzzyyyyzyyyzyyzydzyyzzzyydzyyzzyyzyyyzyyyxyfyy

정말 쉽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알려드려요

다이어트는 운동도 운동인데, 식단이 정말 어려워요. 운동은 동작만 정확하게 따라하면 되는데 식단은 사람마다 체중이랑 생활패턴, 음식섭취량, 대사량등이 전부다 달라서 그런것 같아요. 요즘 또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 왜 이렇게 많아요? 저희도 안해본 다이어트가 없어요...^^; 언제는 복근만든다고 고구마랑 닭가슴살, 브로콜리만 삼시세끼 먹으면서 무식하게 몇달을 버틴적도 있었고, 예전엔 TV에서 고지방 저탄수화물 유행할때도 오랫동안 해보고 요즘에는 간헐적 단식도 해보고 있어요. 정말 신기하게도 유명한 다이어트 식단이라 해서 해보면 처음에는 안 빠졌던건 없는것 같아요. 근데 결국엔 다시 돌아오더라구요. 처음엔 칼로리도 계산하고 저울로 무게도 일일이 다 계산하고 밖에 나가면 도시락도 막 싸가지고 다니고 했는데 결국엔 그때뿐이고 다이어트 끝나면 결국에는 평소 먹던대로 다시 돌아오게 되더라구요. 뭐 유명 식단이다 해도 반짝 유행탈때만 하고 여름에만 하고 그렇게 뺐다 쪘다를 반복... 계속 다이어트를 어렵게만 생각하고 스스로를 틀에 가두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깐 이제 오드리랑 깨달은게 있어요. 아! 이렇게 시도만하고 뺐다 쪘다하기엔 '인생이 너무 짧다. 먹고싶은 음식이 너무 많은데... ' '그래!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식단을 찾자' 그래서 지금은 오드리랑 먹고 싶은것도 먹으면서 스트레스없이 운동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몸무게가 확 줄지는 않아도 적어도 크게 찌는것없이 유지도 잘 되더라구요. 오늘은 영상에서 그 식단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영상 끝까지 꼭 함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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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의 '연애\u0026홈트' 이야기가 담긴 책이 나왔어요
땅끄부부, 무모하지만 결국엔 참 잘한 일
온라인\u0026오프라인 서점에서 모두 만나보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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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식단 #식단조절 #살빼기
Seoeun Lee : 땅끄님~ 감사하단 말씀 전하려고 좋은 소식 가지고 들어왔습니다^^ 저희 신랑.. 가르쳐주신 식단으로 2주만에 7.2kg 감량했습니다..ㅠㅠ
저희 신랑 얘기 잠깐 할게요. 저희 신랑은 지금까지 수많은 다이어트와 요요를 겪으면서 BMI 40이 넘는 초고도비만 환자가 되어 버렸습니다. 원채 일이 힘들고 출장이 잦다보니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탄수화물 중독+불규칙한 식사+흡연+탄산, 이온음료+운동부족으로 정말 올해 안에 쓰러져서 죽거나 반신불수가 되어도 이상하지 않겠다 싶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본인도 계속된 다이어트 실패+요요로 심리적으로 많이 지친 상태였고 옆에서 지켜보던 저도 괴롭고 답답하긴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다가 안되겠다 싶어 대학병원 비만클리닉에 가게 되었는데 그곳에서 체중이 너무 나가서 목숨이 위험하다며 위절제를 권하셨습니다. 너무 충격적이었습니다. 저희 신랑도 충격 받았고요.. 사실 그 전에도 땅끄님 영상 수도 없이 권했습니다만 사람이란게 죽는다고 해야 겨우 변할까 말까잖아요; 고집 쌔던 이 양반이 이번엔 정말 마지막이라며 7월부터 다니던 직장까지 휴직하고 다이어트에 돌입했습니다. 저요? 이번에 못 빼면 짐 싸들고 나가라고 아주 이삿짐용 비닐까지 사서 신랑한테 던져줬지요. 그렇게 저희 신랑의 다이어트가 시작되었고 땅끄님 영상처럼 식사 때 밥만 한숟가락 덜고 티비도 휴대폰도 일절 보지 않고 식사에만 집중했습니다. 물론 저도 같이 했구요. 처음엔 좀 힘들어하더니 지금은 본인이 알아서 밥 반 공기를 덜어냅니다. 전엔 밥 두 그릇씩 먹었으니 1/4가 준 셈이지요. 그러면서 함께 한 것이 탄산, 이온음료 끊고 대신 보리차, 옥수수수염차를 마셨습니다. 그렇게 다이어트를 하던 중 그저께 2주만에 다시 병원을 찾게 되었는데 2주 만에 5.6kg가 빠지고 혈액, 소변도 몸무게에 비해 넘 깨끗하고 건강하다며 위절제 하지 말고 지금처럼 빼자고 칭찬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오늘 체중 쟀저니 이틀만에 또 1.6kg가 빠졌고요~ 저희 신랑 신났습니다~.
신랑이 하는 말이, 전엔 매번 저지방우유에 단백질쉐이크+건강기능식품으로 다이어트 해서 너무 힘들어서 금방 포기했는데 탄수화물만 줄이는 다이어트는 굶지 않아도 돼서 부담도 적고 힘이 안 든다고 합니다. 저희 신랑요. 각종 네트웍에서 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럼, 한방 다이어트 등 지금까지 들인 돈만 준중형차 한 대값입니다. 엉뚱한데 돈 다 날린 셈이지요.
다이어트는 식단이 받쳐주지 않으면 제아무리 운동해도 계란으로 바위치기라 생각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균형잡힌 식단, 식사량 정말 중요해요. 이번에 다이어트 하면서 초딩입맛이던 신랑도 건강식 찾으면서 익숙하진 않지만 입맛 바꾸려 노력 중입니다. 아직 빼야 할 몸무게도 많이 남았고 또 유지라는 과제도 있습니다. 비록 갈 길이 멀지만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해야 다이어트를 하는 본인의 몸도, 마음도, 옆에서 지켜보는 이들도 지치지 않겠지요.
지금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 꼭 성공하셔서 새 인생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옆에 계신 분들도 꾸준한 응원 부탁해요.과정과 노력을 인정해주고 훌륭하다 칭찬해줘야 그 에너지로 다이어트 꾸준히 할 수 있으니까요.
모두모두 파이팅 하세요~!!^^
벤토93 : 운동 같은 건 무슨 운동하는 게 좋을까요?
조거후드 : 이 영상 보면서 간만에 소름 돋았어요 21살 초반 3개월동안 진짜 밥만 먹으면서 운동했었는데 군것질 일도 없이 패스트푸드? 전혀 진짜 그냥 오로지 밥 만 먹으면서 15키로를 빼고 75키로를 찍은 뒤로 이것저것 또 막 먹다보니 82를 찍고 입대하고 전역하고 어찌어찌 살다보니 29살 95.2정도가 되었네요 눈으로 보기엔 전혀 그렇게 안보이는 몸이지만 그래서 더 문제랄까요..ㅋㅋ 저는 하루중에 8시간 이상을 서서 일합니다 주방이거든요 물론 전에는 12시간이였는데 이직을 하면서 8시간정도로 줄었어요 ㅋㅋ 너무 좋습니다 무튼 서서 일하는 직종인지라 일 끝나면 진이 빠질때가 많아서 퇴근후 먹는게 일상이 되었을때가있었죠 그래서 살빼는게 좀 힘들었는데 새로운 곳에 이직을 하게되면서 출근이 평일은 오후2시까지 일요일은 오후1시까지 기상하고 넉넉잡아 3시간은 충분하여 운동을 하며 일년을 지내볼생각입니다 당장 "몇달만에 이만큼 빼서 와보겟습니다!! " 가 아니라 일년을 잡고 서서히 빠지는 제몸을 보고싶어서 이렇게 긴글 남겨봅니다 곧 서른인데 평생 이러고 살순 없으니까요 ㅎ_ㅎ 땅끄부부님들 영상중에 복부 허리 아랫배 등등 영상이 많더라구요 거기서 세가지정도 목록에 넣어두고 연달아 하려구요 ㅋㅋ.. 무튼 감사합니다 꼭 성공해서 다시한번 글쓰러 올게요!!
박민석 : 좋은 다이어트 식단 잘 받아가요
내일부터 해볼께요
수리부엉이 : 옳소~~~

다이어트 위한 탄수화물 섭취량! 이렇게 먹으면 무조건 살빠져요!!

다이어트를 위한 탄수화물 섭취량은 얼마일까요?
건강하고 효과적인 섭취량 가이드를 알려드릴게요!


쏘팟 블로그글 보러가기 ▶ https://blog.naver.com/yashin1210/221290782815


※ 참고문헌
1. Institute of Medicine(IOM). Dietary Reference intakes: The essential guide to nutrient requirements; 2006.
2. 질병관리본부. 국민건강양조사. 2008-2012.
3. Shai I, et al. Weight loss with a low-carbohydrate, Mediterranean, or low-fat diet.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2008.
4. Westman EC. Is dietary carbohydrate essential for human nutrition? Am J Clin Nutr 75(5):951-953, 2002
5. Bier DM, Brosnan JT, Flatt JP, Hanson RW, Heird W, Hellerstein MK, Jéquier E, Kalhan S, Koletzko B, Macdonald I, Owen O, Uauy R. Report of the IDECG Working Group on lower and upper limits of carbohydrate and fat intake. International Dietary Energy Consultative Group. Eur J Clin Nut 53 Suppl 1:S177-178, 1999.
6. MacDonald IA. Carbohydrate as a nutrient in adult: range of acceptable intakes. Eur J Clin Nutr 53:S101-S106, 1999.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 쏘팟의 다이어트 책이 발간됐습니다! 유튜브 영상들을 총정리하고, 새로운 주제도 실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지금 바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교보문고 https://bit.ly/3e6J99H
박지원 : 2단계가 케토시스를 방지하기 위함이라 하셨는데, 케토시스를 방지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의리김 : 생선구이를 못먹을땐 어캐해야할까요 닭슴살?
늘부자 : 마지막 3단계가 1단계2단계 포함6개월하라는 말이 식이를 포함해서 먹으라고말하는지 아님 기간을 말 하는건지요? 기간은3단계만도 6개월하라는건가요? ㅎ;;; ㅠㅠ저만몬알아듣는지요?
슈슈 : 아니.어떻게목소리가 이럴수있죠? 머리에쏙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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