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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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세정 조회 188회 작성일 2020-10-28 20:19:0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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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건강플러스]

지방이 역습을 시작했습니다.
비만의 주범으로 그 동안 생사고락을 함께 했던 지방이
다이어트의 새로운 키워드가 된 것인데요……
사람들이 열광하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얼마 전 출간한 한 권의 책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한방송사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 방영되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언론에서는 연일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수십 만개의 기사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원리는 무엇일까요?

탄수화물을 줄이면 우리 몸은 대체 에너지원을 찾아서 지방을 쓴다는 것입니다. 먹는 지방은 우리 몸에 축척 되지 않고 쌓여있던 체지방이 빠지면서 체중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인슐린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당뇨병의 위험도 감소 하는 것이죠

하지만 우려의 목소리도 만만치 않습니다.
대한당뇨병학회, 대한비만학회 등 의학, 건강 관련 학회들은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건강과 영양학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공동성명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인터뷰) 일단 과학적으로 입증된 가장 좋은 식단은
탄수화물을 55~60%, 단백질을 20~25%, 지방 비율을 15% 정도 먹는 것이기 때문에 매일 탄수화물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제한하면 몸에서 케톤산이
생기게 되는데, 그 결과 우리 몸의 산성화를
막기 위해 근육과 뼈에 나쁜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포화지방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 L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심근경색이나 중풍 등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해마다 유행처럼 번지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
과연 올바른 방법은 무엇일까요?

인터뷰) 다이어트의 성공 비결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소식'과 '운동'입니다.
이 다이어트 방법이야말로 가장 안정적이고 건강하게 체중 감량하고 요요현상이 뒤따르지 않는 올바른 다이어트 법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유행을 좇아가지 말고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꾸준히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3초 전• : 전 이 방법 쓰고 실제로 쪘던 살 다시 18 키로 뺐어요
지금도 일년째 유지중이고 돈이 많이드는게 단점 ㅋㅋ
Eric Lee the Pilot : 이거 정말 효과적임. 지방이 하루하루가 다르게 막 빠진다...
오월 : 가장 최근 논문들에서 '저탄 고지' 위험하다는 결과가 많이 나왔다는데
여기 댓글들은 무조건 부정적으로만보네; 틀린소리 하는 것 도 아닌데

그냥 골고루 먹되, 내 기초대사량에 칼로리만 맞춰 먹는게 제일 좋은 것 같음..
정소영 : 저탄고지방식단을 지지합니다
기적같은일이 일어남을경험해봐야 아는법
전세계의변화의물결을 받아들여야 병없이 다요트가된다는ᆢ유행아니라는점 ㅋ
늘봄 : 어디가든 다 적당히가 좋은거같네여

[생로병사의 비밀] -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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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고지방#저탄수화물#생로병사의비밀#콜레스트롤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그녀의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 검사 결과,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콜레스테롤이었다. 다이어트 시작 후, 총 콜레스테롤이 200에서 250로 증가했다.
임수 교수
“3개월 사이에 (총콜레스테롤이) 25%라는 상당히 높은 수치의 상승을 보였기 때문에 이러한 식단을 계속하는 경우, 결국에는 혈관질환, 심장이나 뇌혈관질환을 초래하는 위험성이 매우 높다 그렇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100이하가 정상인 LDL 콜레스테롤이 150을 넘게 나온 것이다.
임수 교수
“154 쉽게 안 나오는 수치입니다. LDL은 가장 강력한 혈관질환, 동맥경화의 예측인자입니다. 그래서 LDL 콜레스테롤이 154라는 것은 이 환자가 향후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 내에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일반인보다 적어도 2배 많게는 4배 이상 높다는 것을 시사하는 가장 우려되는 결과입니다.”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경동맥에서도 우려할 만한 증상이 나타났다. 경동맥이 두꺼워져 고지방 식이를 유지할 경우, 동맥경화가 예상되는 상황.
임수 교수
“절대로 3개월 이상 장기간 유지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강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박수진
“갑자기 그래가지고 조금 놀라긴 한데, 집에 가서 다시 식단 조절을 조금 다시 한 번 바꿔보고. 조금 그래야 될 것 같아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이후, 대한비만학회, 대한내분비학회 등 다섯 개 학회가 모여 이 다이어트가 감량 효과가 낮고, 포화지방의 과다 섭취가 우려되며, 결과적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오상우 교수
“그걸 시작하고 나서 중성지방이 2000, 3000대까지 뛴 사람들도 많고요. 혈당이 120, 110 정도로 잘 조절 되던 분이 갑자기 200, 300이 돼서 병원에 오신 분들이 많았죠. 효과가 오래가지 않고 대부분이 건강을 망친다는 점을 좀 유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 3월 21일_생로병사의비밀_640회_기름의 두 얼굴 편
조익호 : 고기 먹지 않고 채식하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고기많이 먹으면 가격 오르고 환경 파괴만 됩니다. 먹지마세요 조금이라도 먹으면서 적정량 타령 하지마세요 구워서 타면 발암물질에 소금뿌려 먹는 고기는 고혈압 + 기름 먹으면 심장질환 등등 아시겠죠? 이제부터 고기 먹는 사람들은 빨리 죽으려고 인생 즐기는 사람 입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저탄고지), 정말 효과있나? (1/2) #61

#저탄수화물고지방 #저탄고지 #LCHF
roomine : 현재 대부분의 국민들은 표준식단의 비율대로 식사를 하고있다. 그 결과는?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의 폭발적증가이다. 저탄고지의 문제점을 지적하려면 저탄고지식으로 인하여 부작용을 나타낸 사람들을 보여주는 것이 설득력이 있을것 같다.
koreaalphastar : 버터 +삼겹살을 마음껏 먹는다는 근거없는 얘기인듯합니다.. 한 언론사가 그런 방송한것을 본적은 있는데... 사실 왜곡 논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에 기레기냐 얘기까지 본 기억이 납니다... 박사님이신데 특정 하나의 잘못된 사례(버터+삼겹살 마음 껏 먹는다)을 거론 하신 것은 조금 박사님답지 못하시네요... 저렇게 마음껏 먹으면 몸이 좋아질수 없다고 저는 보네요... 저도 저탄고지에 고지는 잘 모르겠구요... 저탄에 대한 생각은 안좋은 탄수화물은 줄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밀가루 설탕 액상과당 msg 즉 안좋은 음식은 안먹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고아빠 : 저탄고지의 핵심은 탄수화물을 줄이는거라고 봐요.
지방을 많이 먹는건 저도 반대입니다.
근데 좋은지방을 적정량섭취는 좋다고 봅니다
지니스프링 : 박사님 저항전분 다이어트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저항전분 다이어트 : 밥을 냉장실 1∼4도로 밥을 6시간 이상을 식혀서 드시게 되면 밥에 저항 전분이 생성되어 소화를 더디게 하고 음식물이 소장에서 대장으로 빠르게 배설 되므로 혈당을 서서히 오르게 하므로 이런 습관을 가지면 당을 잡을 수 있다, 또한 칼로리가 저하되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장준평 : 미국 FDA 콜레스테롤 섭취제한 없앰
미국당뇨협회 가이드식단에 저탄수화물식이 추가
스웨덴은 방송에 나왔듯이 10년이상 정부차원에서 권장식단
프랑스인 하루평균 버터 섭취량이 60g 정도인데 심혈관 질환발병률 낮음
이들이 임상결과없이 이런걸 정했다고 생각되진않네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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